Unreal Engine
Behavior Tree // Environment Query System(EQS)
geminanolja
2025. 1. 14. 09:44

Collect Data from the environment
Instruct AI Characters to find the best possible location
Produce Points
Items will be tested and weighted
Return highest weight item to behavior Tree
EQS란?
- **Environment Query System (EQS)**는 Unreal Engine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AI 도구로, 환경 분석 및 의사결정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입니다.
- AI가 주변 환경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, 최적의 행동 위치나 타겟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EQS의 주요 역할
- 환경 정보를 기반으로 AI가 실행 가능한 최적의 행동을 선택.
- 예:
-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위치 찾기.
- 엄폐물(커버)로 사용 가능한 장소 탐색.
- 특정 범위 내에서 적대적 대상(타겟)을 탐지.
EQS의 주요 구성 요소
- Query (쿼리):
- 환경 데이터를 분석하고 조건에 맞는 결과를 반환하는 요청.
- 예: "가장 가까운 엄폐물 찾기" 쿼리.
- Query Context (쿼리 컨텍스트):
- 쿼리가 참조할 기준점.
- 예: AI 자신의 위치, 플레이어 위치 등.
- Generator (생성기):
- 쿼리의 검색 범위를 정의합니다.
- 예:
- 주변 점(Point) 생성.
- 2D 그리드(Grid) 생성.
- 랜덤 점(Random Point) 생성.
- Test (테스트):
- 생성된 위치 또는 타겟에 대해 특정 조건을 평가합니다.
- Determine which item produced from the Generator is the "best"
- 예:
- 플레이어와의 거리.
- 시야(LOS, Line of Sight) 확보 여부.
- Result (결과):
- 테스트 결과 중 가장 적합한 값을 반환합니다.

Filter : Remove failed items
Score: Assign weight to each item

Score : -1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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