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 Engine

Behavior Tree // Environment Query System(EQS)

geminanolja 2025. 1. 14. 09:44

 

Collect Data from the environment

Instruct AI Characters to find the best possible location

Produce Points

Items will be tested and weighted

Return highest weight item to behavior Tree

EQS란?

  • **Environment Query System (EQS)**는 Unreal Engine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AI 도구로, 환경 분석 및 의사결정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입니다.
  • AI가 주변 환경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, 최적의 행동 위치나 타겟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
EQS의 주요 역할

  • 환경 정보를 기반으로 AI가 실행 가능한 최적의 행동을 선택.
  • 예:
    •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위치 찾기.
    • 엄폐물(커버)로 사용 가능한 장소 탐색.
    • 특정 범위 내에서 적대적 대상(타겟)을 탐지.

EQS의 주요 구성 요소

  1. Query (쿼리):
    • 환경 데이터를 분석하고 조건에 맞는 결과를 반환하는 요청.
    • 예: "가장 가까운 엄폐물 찾기" 쿼리.
  2. Query Context (쿼리 컨텍스트):
    • 쿼리가 참조할 기준점.
    • 예: AI 자신의 위치, 플레이어 위치 등.
  3. Generator (생성기):
    • 쿼리의 검색 범위를 정의합니다.
    • 예:
      • 주변 점(Point) 생성.
      • 2D 그리드(Grid) 생성.
      • 랜덤 점(Random Point) 생성.
  4. Test (테스트): 
    • 생성된 위치 또는 타겟에 대해 특정 조건을 평가합니다.
    • Determine which item produced from the Generator is the "best"
    • 예:
      • 플레이어와의 거리.
      • 시야(LOS, Line of Sight) 확보 여부.
  5. Result (결과):
    • 테스트 결과 중 가장 적합한 값을 반환합니다.

Filter : Remove failed items

Score: Assign weight to each item

 

Score : -1

 

 

Cone + PathFinding(Test)+Distance(test)

Filter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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